아재의 시선

금주의 퀴즈 12월 5주차 본문

퀴즈

금주의 퀴즈 12월 5주차

[Nac] 2017. 12. 30. 15:37

17년 12월 5주차 / 한 주간 돈푸시의 퀴즈문제 중 어려운 문제를 엄선하여 퀴즈를 대비

그러고보니 어느새 한해의 마지막이네요. 세상에나..

3초의 승부사가 되어봅시다. 로딩에 1초, 문제 풀이에 1초 그리고 나를 위한 휴식 1초.. 


Q1. 보기 중 《톰소여의 모험》의 저자 마크트웨인이 신이 천국보다 먼저 창조한 곳이라고 극찬한 마다가스카르 동쪽에 위치한 섬나라는?

말라위

몰디브

세이셸

코모로

모리셔스

 


Q2. 보기 중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파우스트》 등이 대표작인 독일의 작가이자 철학자, 과학자는?

카를마르크스

프리드리히니체

게르하르트리히터

요한볼프강폰괴테

프리드리히엥겔스



Q3. 보기 중 성종의 장남이며 폐비 윤 씨의 소생으로 수많은 악행과 폭정 속에 중종반정으로 폐위된 조선의 제10대 임금 이융은?


공양군

광해군

능양군

연산군

하성군



Q4. 나쁜 기억은 빨리 지워버리고, 좋은 기억만을 남기려는 기억 왜곡 현상 * 증후군

리플리

피터팬

무드셀라

스톡홀름

스마일마스크



Q5. 보기 중 1969년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 전쟁의 원인이 된 경기 종목은?

골프

농구

배구

야구

축구



Q6. 보기 중 오스트레일리아령 크리스마스 섬이 위치한 바다는??

남극해

대서양

북극해

인도양

태평양



Q7. 보기 중 1842년 발표된 지독한 구두쇠 스크루지를 주인공으로 한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의 작가는?

루이스캐럴

찰스디킨스

버지니아울프

아가사크리스티

윌리엄셰익스피어



Q8. 보기의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 《삼총사》의 등장인물 중 삼총사의 멤버가 아닌 인물은?

달타냥

아토스

아라미스

포르토스



Q9. 보기 중 옛 유럽의 영주들이 주민들에게 상자에 담은 선물을 전달한 데서 유래하여 미국 영국 등에선 이날 소매점들이 재고를 없애기 위해 대규모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26일을 일컫는 말은?

골든위크

박싱데이

할로윈데이

메모리얼데이

블랙프라이데이



Q10. 볼링에서 퍼펙트게임 300 점이 나오기 위하여 필요한 스트라이크 개수는?



Q11. 2017년 6월 사우디아라비아의 주도 하에 아랍권 국가들이 단교를 선언한 카타르의 수도는?

도하

메카

마나마

미야드

무스카트



Q12. 보기 중 1895년 미성년자와 동성연애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 결과 유죄판결을 받고 2년 동안 레딩 교도소에 수감되기도 한, 장편소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The Picture of Dorian Gray》을 집필한 아일랜드의 문학인은?

버지니아울프

오스카와일드

조너선스위프트

윌리엄셰익스피어

토머스스턴스엘리엇



Q13. 보기 중 임진왜란 이후 부국강병의 기틀을 다졌으나 인조반정으로 폐위된 조선의 제15대 임금은?

공양군

광해군

능양군

연산군

하성군



Q14. 보기 중 폭군으로 유명한 로마 제국의 제5대 황제로 본명이 '루키우스 도미티우스 아헤노바르부스'인 인물은?

네로

칼리굴라

티베리우스

아우구스투스

클라우디우스

 


Q15. 보기 중 1977년 9월 15일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에베레스트 산을 등정한 산악인은?

고상돈

박영석

엄홍길

오은선

허용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