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시선

금주의 퀴즈 12월 4주차 본문

퀴즈

금주의 퀴즈 12월 4주차

[Nac] 2017. 12. 23. 16:38

17년 12월 4주차 / 한 주간 돈푸시의 퀴즈문제 중 어려운 문제를 엄선하여 퀴즈를 대비

3초의 승부사가 되어봅시다. 로딩에 1초, 문제 풀이에 1초 그리고 나를 위한 휴식 1초.. 

Q1. 보기 중 호랑이와 관련이 없는 사자성어는?

가가호호

기호지세

용호상박

호가호위

호시탐탐



Q2. 보기 중 유럽과 중앙아시아의 경계인 카프카즈 산악지대에 위치해 교통·교역의 중심지 역할을 했던 국가로 구소련에 강제 편입되었다가 1991년 구소련의 붕괴를 틈타 독립하였고 2008년 남오세티야 독립 문제를 둘러싸고 러시아와 전쟁이 발발하였던 국가는?

조지아

벨라루스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투르크메니스탄



Q3. 보기 중 1984년 5월 5일 한국 프로 야구 사상 최초로 노히트 노런의 기록을 남긴 선수는?

박철순

방수원

선동열

송진우

최동원



Q4. 보기 중 연날리기 할 때 얼레의 줄을 전부 풀어주다 라는 뜻의 단어는?

망고하다

수박하다

자몽하다

포도하다

매실매실하다



Q5. 보기 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그 속편 《거울 나라의 앨리스》등 유머와 환상이 가득 찬 일련의 작품으로 근대 아동문학을 확립한 영국 동화 작가 겸 수학자 찰스 럿위지 도지슨은?

루이스캐럴

찰스디킨스

버지니아울프

아가사크리스티

윌리엄셰익스피어



Q6. 보기 중 일반적으로 가장 추운 지역은?

남극

북극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Q7. 보기 중 1498년 바스코 다 가마의 내항으로 유럽에 알려져 포르투갈의 식민 지배를 받다가 1975년 6월에 독립한 아프리카 대륙 남동부에 위치한 국가 모잠비크의 수도는?

루안다

마푸투

킨샤사

하라레

나이로비



Q8. 보기 중 '정묘호란'과 '병자호란'을 겪고 삼전도에서 청나라 황제 홍타이지에게 머리를 땅에 찧으며 3번 절을 하는 '삼전도의 굴욕'을 당한 조선의 제16대 임금은?

선조

성종

세조

인조

효종



Q9. 보기 중 국내에 영화 및 애니메이션으로 소개가 된 빨간 머리에 주근깨가 있는 상상력이 풍부한 고아 소녀가 무뚝뚝하고 비사교적인 독신 남매에게 실수로 입양되면서 겪는 성장기를 그린 소설 《빨간 머리 앤》의 작가는?

진웹스터

샬럿브론테

제인오스틴

루시모드몽고메리

프랜시스호지슨버넷



Q10. 보기 중 아프리카 남서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국가 나미비아의 수도는?

킨샤사

루사카

말라보

가보로네

빈트후크




Comments